본문 바로가기

2019/113

[돋보기] <제2회 열린SDGs포럼> 현장 기록 사진 및 영상 에 참여한 여러분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 영상- 촬영 및 기록 : 탱 - 진행 : (사)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 사진- 촬영 및 기록 : 김한성 /타임라인/🌞 접수 🌞접수 및 간식대, 공간 운영 지원활동 : 권유정, 김은빈, 여은총 (기후변화청년단체 GEYK)▲접수대에서 꼼꼼하게 출석 확인중인 권유정, 김은빈 (왼쪽부터)▼청중에게 마이크를 전달한 여은총 (청중석 뒷편) [개회식]전체회의 1, 2 진행 : 이리나 (SDGs시민넷•(사)한국장애포럼 사무국장) 개회사 : 오현주 (외교부 개발협력국장) 개회사 : 김춘이 (SDGs시민넷 운영위원장•환경운동연합 사무부총장) 환영사 : 이성경 (한국노총 사무총장) 축사 : 문태훈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 [전체회의 1] 2019HLPF와 SDGs정상회의 주요 논.. 2019. 11. 22.
[돋보기] <제2회 열린SDGs포럼>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라는 렌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날을 꿈꾸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라는 렌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날을 꿈꾸다- 전체회의1을 중심으로 - 이경선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팀장 에 참여하기 위해 어둠이 채 가시지 않은 이른 새벽, 기차에 몸을 싣고 서울로 향했다. 다소 무리한 일정이었지만, 하루를 일찍 시작하니 오히려 마음에 여유가 생겨 평소 보지 못했던 풍경들이 눈에 들어왔다. 서울역에서 하차하여 지하철을 이용하니 예상했던 시간보다 빨리 포럼 장소에 도착했고, 덕분에 개회식부터 온전히 포럼에 참여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로서 잘 모르는 곳을 찾아가는 것이 광주에 비해 쉽게 느껴져 다시 한 번 광주의 대중교통 정책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모두에게 공정한 세상’이라는 큰 주제 하에.. 2019. 11. 18.
[돋보기] <제2회 열린SDGs포럼> : 디지털산업경제체제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관계를 질문하는 시간 디지털산업경제체제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관계를 질문하는 시간- 전체회의 3, 4를 중심으로 - 이아름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 ▮ 시작하며 2019년 11월 8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제 2회 열린SDGs포럼’에 참석하였다. 늘 사회 전 분야에 관심과 호기심을 품고 있는 청년으로서, 개인적으로 이러한 포럼에 참석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개인•기업•정부•노동계를 비롯한 사회의 다양한 부문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본 포럼 역시 어디에서 한 데 모아 볼 수 없었던 쟁점들에 대해 압축적으로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어 배울 거리가 무궁무진했다. 본 포럼은 이라는 주제로 SDGs와 디지털 산업경제체제의 전환의 관계에 대해 다루었다. SDGs에 대해 이제 갓 .. 2019. 11. 15.